• BEAUTY

애터미 앱솔루트 비비
개발 스토리

매끈하고 생기있는 얼굴빛을 선사합니다
image

얼굴에 자연스럽게 도는 윤기와 벨벳처럼 부드러운 피부 결은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다.
기초화장품에 선크림만 발라도 촉촉하고 빛나는 피부를 갖고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그래서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 등으로 커버하게 되는데 답답하고 무거운 사용감이 아쉬웠던 것이 사실이다.
피부에 지속적인 영양을 공급해 매끈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비비크림을 찾는다면 애터미 앱솔루트 비비를 추천한다.
2019년 출시해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애터미 앱솔루트 비비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그 이야기를 들어보자.

강력한 보습력을 선사하는 비비크림

“앱솔루트 기초라인의 촉촉한 보습 성분들이 스며든 것처럼 강력한 보습효과를 느낄 수 있는 비비크림입니다.”
애터미 앱솔루트 비비 개발을 담당한 한국콜마 홍지연 선임연구원의 말에서 느낄 수 있었다.

최근 비비크림 트렌드를 보면 기존의 탁한 색감에서 벗어나 자연스럽고 화사한 톤으로 변화되고 있으며, 사용감 또한 조금 더 글로시하고 가벼운 타입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애터미 앱솔루트 비비는 가볍고 촉촉하게 발리는 사용감을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이다.

건성피부에도 들뜨지 않는 제형 개발 목표

‘애터미 앱솔루트 비비’는 앱솔루트 기초화장품과 같은 라인의 제품으로 기획되어 무엇보다 ‘보습감’ 개선에 초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즉, 건성피부에도 들뜨지 않는 제형을 개발 목표로 삼았다. 또한 에센스를 함유한 듯 촉촉한 제형 및 사용감을 구현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았다. 그 결과 기존 애터미 비비보다 훨씬 화사한 피부톤을 연출해주는 ‘애터미 앱솔루트 비비’를 완성했다. 답답하고 무거웠던 사용감이 개선되고, 발림성이 향상되어 피부에 부드럽게 도포될 뿐만 아니라 수분감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특히 촉촉한 상태가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부드럽고 강력한 ‘피팅 폴리머 시스템(Fitting Polymer System)’을 적용함으로써 뭉침 없이 매끈한 피부결이 오래 유지되는 초밀착 메이크업이 가능해졌다.

목표 향한 끝없는 도전

이러한 성과를 거두기까지 어렵고 힘든 점도 많았다. 가장 큰 어려움은 커버력 상향 조절에 따른 건조한 사용감을 개선하는 부분이었다. 앱솔루트 기초화장품과 같은 라인으로 출시되다 보니 제형의 보습감 개선에 초점을 맞췄음에도 불구하고 과정은 결코 쉽지 않았다. 아무래도 커버력을 높이다 보면 파우더의 양이 늘어나 건조하다는 품평이 계속되었다. 제조 직전까지도 수없이 많은 고민을 하고 제품 테스트를 수없이 반복한 후에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색상 부분에 대한 테스트 역시 수없이 반복했다. 고객들의 다양한 피부톤을 고려하여 세 가지 컬러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큰 특징이다.

  • image
    Absolute BB NO.13
  • image
    Absolute BB NO.21
  • image
    Absolute BB NO.23
고객 만족을 위한 약속

면대면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반응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의 품평 결과가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샘플 발송 전에 연구소 내부적으로 사용감 관련 조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부족한 부분을 항상 확인하며 이를 보강해 출시된 제품이다. 메이크업 제품은 이제 단순히 멋을 내기 위한 수단이 아닌 자신을 표현하는 기본적인 툴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제품 안전성에 대해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도 많아지고 있다. 앞으로도 애터미와 한국콜마는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통해 소비자들이 맘껏 개성을 표현하면서 또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해 보다 엄격하고 적극적인 연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image